본문 바로가기

선림원 절기학교 공지

선림원 절기학교 소개

#1 선림원 절기학교, 명상의 숲에서 시작합니다.

선교총림 수행대중 "우림재(羽林齋)" _ 선도수행의 숲 "선림원 명상의 숲"

 

선림원 절기학교 소개

· 여름 · 가을 · 겨울 사계절의 아름다움과 계절의 변화에 따른 24절기 세시풍속과 올바른 섭생법을 안내합니다. 자연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내 몸 또한 자연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해와 달, 별자리의 운행에 따라 변화되는 자연현상과 상생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천초목의 생성과 소멸은 사람의 생로병사와 같습니다. 우리 옛 선조들은 24절기의 특성에 따라 농사를 짓고 양생하는 법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24절기에 따른 수행을 하는 것은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것입니다. 내 몸과 마음안에 들어있는 하늘의 씨앗을 싹틔우고 꽃피우며 열매을 맺게하는 것이 인생농사이며 건강농사입니다. 

하늘의 상생조화를 본받아 내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의식주 전반에 걸쳐 자연과 상생하는 삶. 행복한 인생을 준비하는 삶의 지혜입니다. 웰빙라이프 힐링라이프 슬로우라이프 등 우리가 그동안 추구해온 것은 생활의 질이 향상된 행복한 삶입니다.

자연과 상생하는 지혜로운 섭생법을 전하는 선림원 절기학교는 선교총림선림원에서 운영합니다. 선교총림은 우리 한민족의 고유신앙 선교의 교화를 전하며 선도수행과 선학을 공부하는 민족종교 선교 수행처입니다. 선림원 절기학교의 절기수행과 생활속의 선도수행으로 몸과 마음, 영혼의 건강을 되찾아 신성회복 하기를 기원합니다.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2 선림원 절기학교, 24절기 유래와 풍습 & 생활속의 선도수행을 전합니다.

 

선림원 절기학교 · 절기수행 & 선도수행

선림원 절기학교에서는 24절기의 유래와 풍습에 대한 원형콘텐츠를 연구하고 고증하여 확실하고 다양한 24절기 정보를 제공합니다. 24절기의 뜻과 유래 24절기의 풍습과 속담 절기음식과 절기에 따른 농사법을 전하고 생활속의 선도수행법인 절기체조와 선교총림 고유의 수행법인 선도공법 전수를 통해 절기에 따른 올바른 섭생과 수행이 이루어지도록 포덕교화 합니다. 

 

 

#3 선림원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 & 개강


 

선림원 절기학교 참가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 : 매년 2월 1일 선림원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절기학교의 입학 전, 절기수행 교육과 학기별 학습지를 나눔하고 절기학교 진행방식과 생활속에서 어떻게 절기에 맞추어 섭생하고 수행할 것인가에 대해 공부하고 인사를 나누며 친목을 도모합니다. 

#절기학교 개강 : 절기학교는 일년 4학기 입니다. 봄 · 여름 · 가을 · 겨울 학기로 나뉘며 입춘 · 입하 · 입추 · 입동 절기가 각 학기의 개강일입니다. 즉 봄학기는 입춘에 개강하고 여름학기는 입하에 개강합니다. 수업은 주 1회 · 월 4회 수업으로 진행되며, 학기 중 춘분 · 하지 · 추분 · 동지에는 선교총림 의례법도에 따라 절기치성을 올립니다.

 

선림원 절기학교 관련사이트

#선교 https://www.seongyo.kr/  #선교수행 https://www.seongyo.kr/training  #선림원절기학교 http://www.seongyo.org/  



 


[선교총림선림원 절기학교] 교무 윤선화 e-mail seongyokorea@hanmail.net / tel 061-725-9007 *콘텐츠는저작권과 관련, 무단사용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