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림원 절기학교 공지

선림원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

#1 선림원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 _

 

선림원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은 / 선림원 절기학교는 매년 2월 1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절기학교의 입학 전, 절기수행 교육과 학기별 학습지를 나눔하고 절기학교 진행방식을 숙지하며, 우리 생활속에서 어떻게 절기에 맞추어 섭생하고 수행할 것인가에 대해 공부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며 친목을 도모합니다. 

#선교총림의 선농무일여사상을 수행하는 선제가 되어 / 선교총림선림원의 교무님들과 함께 하는 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은 생활속의 선도수행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한 공부가 될 것입니다. 선교총림 선림원은 민족종교 선교의 수행처로써 취정원사님께서 훈도하신 선농무일여사상에 근거하여 참선하고 농사 지으며 무예 수련하는 선교의 수행처입니다. 선교에서는 선교의 고유법도에 따라 수행하는 사람을 선제라고 부릅니다. 절기학교에 입학하여 우리 민족의 절기별 세시풍속을 배우는 수강생 모두 선제입니다.

#절기학교 포레스트마스터의 자격 / 오리엔테이션은 일년 4학기 중 봄학기에만 진행합니다. 각 학기별로 수료하며, 일년 4학기 모두 수료한 경우 선교총림에서 인증부여하는 포레스트마스터(Forest Master)의 자격을 갖게됩니다. 포레스트마스터는 선교수행대중 우림재(羽林齋)에 속한 힐링포레스트(Healing Forest) 과정을 모두 수료한 선제를 말합니다. 힐링포레스트 과정은 절기학교 · 선교학당 · 선도공법 세분야에서 각각 일정과정을 수료한 선제가 갖게되는 자격입니다. 

#24절기 절기수행 / 24절기에 따른 한민족의 세시풍속을 배우고 익히며 생활속의 선도수행을 통해 자연과의 소통하고 진정한 자연인으로 살아가는 법을 깨달아 내 몸과 마음 속에 들어있는 하늘의 씨앗을 싹틔워 선도수행으로 꽃 피우기를 기원합니다.

 


2019년 선림원절기학교 오리엔테이션 #일시 2019.2.1 11:00 #장소 선교총림선림원 메디테이션풀 #참가신청 061-725-9007


 

[민족종교 선교총본산 선교총림선림원] 절기학교 교무 윤선화 seongyokorea@hanmail.net *콘텐츠는저작권과 관련, 무단사용을 금합니다.